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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창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씨드젠(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세타(www.onseta.kr)(이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④“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⑥“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⑦“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8. ⑧“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콘텐츠(html5 기반의 각종 동영상 콘텐츠 등 기타 유료 콘텐츠 포함) 및 제반 운영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 각호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등록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지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해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해 통지한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5. 5.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 5조 (회원가입)

  1.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③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⑤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⑥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7. ⑦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가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8. ⑧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4. 4.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5.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전 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약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4. “회사”는 전 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5. 5. 본 조 제3항의 경우에 해당하는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 및 본 조 제4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입력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②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③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4. ④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5. ⑤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6. ⑥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7. ⑦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⑧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필요한 정보의 허위내용 등록
    2. ② 타인의 정보도용
    3.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이용

제 13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교육, 인식제고, 모의훈련을 위한 콘텐츠
    2. ② 교육, 인식제고, 모의훈련을 위한 운영 서비스
    3. ③ 각종 뉴스, 컬럼 등 정보 서비스
    4. ④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 4. 전 항의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제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4항에 의한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6.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한 동의합니다.

  4. 4. “서비스”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삭제)

  1.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⑥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⑧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임의 가공,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4.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웹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③ 서비스의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④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2. 전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4.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을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1. “회원”이 본 약관 제7 , 제11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② 기타 고객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③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④ 불법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제8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무단 복제하거나 파일을 게재한 경우

    5. ⑤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2. 전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행위를 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 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장 콘텐츠 이용계약

제20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①“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②“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2.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21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번호 등의 입력
    3.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⑤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2.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3.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용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4.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구매계약 해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2조 (지급방법)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도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④ 기업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따른 지급

제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3조 (이용계약 해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회원 본인이 직접 웹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19조(서비스 이용제한)’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1.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2.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됩니다.

    1. ①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③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3. 3. “회사”는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리보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제 25조 (회사의 환불규정)

  1.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2. “회원”이 “회사”의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환불 또는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전자문서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한 학습강좌를 열었을 경우(예:‘학습하기’ 버튼 클릭 등)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①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급한 총 금액에서 기 수강한 콘텐츠에 해당하는 금액과 이용요금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단,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기 수강한 콘텐츠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근거: ‘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17-20호’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2. ② 학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온라인 콘텐츠 또는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 학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온라인 콘텐츠 또는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상 교습비 등 반환기준을 준용합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용자의 실수 또는 착오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②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3. ③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4. ④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인 경우
    5. ⑤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5. 5.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하여야 하며, 환불 처리 기간이 길어지거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26조 (과오금)

  1.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3.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7장 기타사항

제 27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로 통보합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잇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2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